조종 다음은 개발
article thumbnail

서론

 

기존에 했었던 파일럿의 길을 관두고

이것저것 찾아보던 중

어렸을 때부터 되고 싶었던 해커라는 직업이

생각나서 코딩에 대해서 찾아봤다

 

처음에는 생활코딩에서 html,css,javascript등을

배우고 간단한 사이트를 만들어보았고

그다음에는 노마드코더에서 바닐라 자바스크립을

이용한 모멘텀을 만들었다.

 

 

 

jhon3242.github.io/jh.github.io/

 

Document

 

jhon3242.github.io

 

간단히 시간, 날씨,투두리스트 등을 만드는 사이트

인데도 만드는데 시간이 걸렸다

 

처음 만들어서 그런가 낯설어서 그런가

보기엔 간단해 보였는데도

만드는 건 좀 걸리더라구 ㅠㅠ

 

그래도 막상 다 만들고 보니까 

성취감도 들고 어디 가서

내가 만든 사이트라고 자랑할 수도 있어

기분이 좋았다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러다가 이제 뭘 해볼까 하다가

옛날에 유튜브에서 봤었던 코딩으로

주식 트레이딩 봇을 만드는 영상을 

보았던 기억이 나서 나도 한번

만들어 볼까? 하고 찾아봤다

 

그런데 주식 관련된 API(쉽게 말해서 게임 확장팩??)

같은 걸 사용하려면 파이썬이라는 언어를

알어야 손쉽게 사용이 가능했다.

 

그래서 이번 기회에 파이썬이나 배워볼까

하고 이곳저곳 찾아보다가

생활코딩에도 파이썬 강좌가 있길래

시작해보았다.

opentutorials.org/course/3256

 

 

 

 

 

 

본론

 

일단 처음엔 파이썬을 만들기 위한

환경을 만들었다.

 

1. 홈페이지 서버 만들기

2. 파이썬 설치하기

 

 

 

 

 

1. 홈페이지 서버 만들기

 

간단하게 깃허브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

만들 수 있지만 이 강좌에선 

bitnami를 이용해서 개인 서버를 만들었다.

 

구글에다가 bitnami wamp라고 검색해도 되고

bitnami.com/stack/wamp

 

WAMP

Bitnami WAMP Stack provides a complete, fully-integrated and ready to run WAMP development environment. In addition to PHP, MySQL and Apache, it includes FastCGI, OpenSSL, phpMyAdmin, ModSecurity, SQLite, ImageMagick, xDebug, Xcache, OpenLDAP, ModSecurity,

bitnami.com

 

 

 

위 링크로 접속해서

 

 

 

 

 

저 동그란 부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 된다

 

 

 

 

 

 

다운 받다가 보면 Create MySQL root Account라고

비밀번호를 치라고 나오는데

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곳이라고 보면 되는 거 같다

난 그냥 생활코딩에서 말하는 대로

111111

로 했다 ㅎㅎ

 

 

 

 

 

다 설치하고 주소창에

127.0.0.1을 쳤을 때

bitnami 소개 페이지가 나온다면 설치 완료!!

 

 

 

그다음에 여러 설정할 것들이 있는데 

생활코딩 강좌를 따라가면서 설정하면 된다

앞으로 파이썬으로 여러 가지를 배우게

될 거 같은데 새로운 내용을 알게

될 때마다 블로그를 통해서

내가 알아낸 것들을 나눌 예정이다!

 

앞으로도 기대 부탁드립니다~!

 

profile

조종 다음은 개발

@타칸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